유니티는 C#을 사용
No monoBehaviour 스크립트 오류가 떴을 때는, public Class의 이름이 스크립트명과 같은지 확인할 것
transform.position 현재 위치
+= 더하라
Vector3 3차원
(x, y, x)
숫자 뒤 f = float. 소수점 자료형 소수를 쓸 때 써야함
transform.position += new Vector3(0.05f, 0, 0);
현재위치에서 0.05 x좌표만큼 더하라
transform.localScale = new Vector3(-1, 1, 1);
좌우 반전
css
쉬프트+알트+f
정렬
* 전체 다
구글 웹 폰트
https://fonts.google.com/?subset=korean
유니티
rigidbody
중력
Inspector > Add Component > physics 2D > rigidbody
중력 먹이기
Inspector > Add Component > physics 2D > collider
충돌 먹이기
콜라이더
충돌할 놈들에게 콜라이더를 둘 다 먹인다.
태그달기
인스펙터 위에 태그를 단다.
사이즈 변경: `transform.localScale = new Vector3(size, size, 0);`
색 변경: `GetComponent<SpriteRenderer>().color = new Color(100 / 255f, 100 / 255f, 255 / 255f, 255 / 255f);`
색변경시 칼라는 항상 255f로 나눠서 소수가 되어야 함
프리펩 = 도장, 틀
GameManager = 게임메니저. 중요함
게임의 전체적인 룰을 정리하는 신
C#으로 게임 메니저라고 이름 붙이면, 톱니바퀴 모양으로 바뀐다
Instantiate 불러오기
public GameObject rain;
ㄴ게임 메니저 스크립트 안 (stat 위) 에
rain 프리팹을 사용하겠다고 선언한다.
InvokeRepeating("makeRain", 0, 0.5f);
makeRine이라는 함수를 0.5초마다 불러올 것이다
게임매니저는 딱 하나여야만 한다!
인스펙터 아이콘 옆 체크박스가 활성화 상태
timeText.text = limit.ToString("N2");
ㄴ N2는 소숫점 2자리까지 표시함을 나타냄
배운 것
> 간단한 애니메이션 작업
> 유니티 드래그 앤 드랍 적용
> 캐릭터에 스크립트 붙이기
> 마우스 클릭 시 반응
> 빗방울 내리게 하기
> 프리팹화 > 게임메니저로 프리팹 관리하기
> UI 제작
> 실시간 적용 함수 만들기
> 게임 재실행 판넬 만들기
느낀점:
메모해 놓은 걸 나중에 보니 뭘 적어놓은 건지 잘 모르겠다.
결과를 눈으로 보면서 해서 재미있다.
따라는 하겠는데 직접 하라고 하면 잘 못할 것 같다. 열심히 공부해야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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